관리 메뉴

도스군의 잡동사니

제가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들.. 본문

PC입력장치

제가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들..

windos 2007. 4. 14. 23:36
아주 오래전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던것을 되살려 이곳저곳 수소문 끝에 구입하게 된 키보드들입니다.

지금은 돌아가면서 잘활용하고 있는 것들이네요. ^^;;

괜히.. 손이 고급화 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기도 하지만. 그래도 좋은걸 어떻게 하겠습니까요. 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일먼저 사용하던 체리 ML4100 블랙 키보드 입니다.
체리ML스위치를 사용한 미니타입의 기계식 키보드랍니다. (손이 크면 사용하기가 아주 OTL스럽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에서 구매대행으로 구입했던 필코86E 키보드입니다.
역시나 기계식 키보드이구요. 알프스 백색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기 보이는 검정색 스티커를 붙여놓은것들은 ㄱ자 형태의 엔터에 적응을 못하고
키맵핑을 다시해서 좀 변칙적으로 키를 적응해서 쓰고잇어서 그렇습지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달인가 지지난 달에 구입하게 된 리얼포스101 블랙 키보드.
스위치는 정전용량 무접점 스위치 방식입니다. 오래된 클래식 타입이라서 윈키도 없습니다만.
정말 특이한 느낌의 키감과 무한입력이 가능한 방식이라서 아주 맘에 들어하고 있습니다. ^^;
물론 해피해킹 프로 모델이 있긴하지만. 기본형식의 키가 왠지 끌려서 말입죠 ㅎㅎ
물론 세이버 타입의 영문키보드가 발매된다면 맘이 바뀔지도 모르지만. 그전까지는 이 키보드로 계속 달려봐야죠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