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스군의 잡동사니

아그리콜라 플레이 해보다. 본문

보드게임/보드게임-잡담

아그리콜라 플레이 해보다.

windos 2007. 12. 23. 01:36
휴우... 드뎌 아그리콜라를 플레이 해봤네요..

생각했던거보다 플레이 타임이 많이 걸리진 않았고. (5인플. 대략 3시간 조금 안걸린듯-처음플레이치곤 나름 빨리끝난듯한.)

나름 루즈할틈 없이 이것저것 행동 해야 할것들이 많아 괜찮았던거 같습니다. 

물론 초반 5라운드 전까지는 가족증가 행동이 없다보니 생각보다 수월하게 빨리 진행됩니다. ^^;;

일딴 중요 포인트는 초반에 받은 소형시설과 직업 카드를 어떻게 활용할건지 미리 오더를 짜놓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초반에 이걸 못해서 이리저리 돌아간걸 생각하면 -_-a)

그리고 되도록이면 점수를 생각해서 모든종류의 상품 및 가축 그리고 농장,목장, 돌집은 다 만들어주는게 좋습니다. 
없으면 무조건 마이너스 점수라서. ㅎㅎㅎ

아참.  오두막 발전 단계는 나무 오두막 확장을 5개 다 하시고 개조하시는게 좋겠더군요..
(초중후반까지 목재는 참 많이 나옵니다. -_-b)

석재를 구하는 액션은 딱 3가지 뿐이라서 나름 모으시려면 시간이......


암튼 오늘은 괜히 설명하고 1등을 해버리는 바람에.. 좀 그렇긴 합니다만.  정말 재밌었습니다. ㅎㅎㅎ

향후 1인플로 좀더 돌려보고 다른분들과 다시할날을 기다려야겠습니다. ^^;;

아마도 제대로된 플레이 후기는 전심님이 남겨주시지 않을까 추측합니다. ㅋㅋㅋㅋ  (전심님 리뷰보기)

01234567